NEWS

News
도모브로더-소풍벤처스, 소셜벤처 성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도모브로더-소풍벤처스 MOU

콘텐츠 협안 체결

콘텐츠 전문 기업 도모(대표 이선종)가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대표 한상엽)와 소셜벤처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번 달 5일에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소풍벤처스가 투자한 스타트업이 효과적인 마케팅을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모가 디지털 홍보 콘텐츠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양사는 매월 한 곳의 기업을 선정해 마케팅 현황을 진단하고,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소풍벤처스는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성장을 가속하는 임팩트 투자사이자 액셀러레이터다. 2008년 설립돼 올해 6월 기준 투자 기업은 모두 67곳이다. 쏘카, 텀블벅 등 피투자 기업 중 96% 이상이 창업 후 첫 투자를 소풍으로부터 유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모는 2000년에 설립,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비즈니스와 소셜 임팩트를 만드는 기업이다. 2016년부터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스타트업 프레스데이’를 진행, 스타트업과 기자들의 만남을 15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도모 이선종 대표는 “창업 초기 커뮤니케이션 예산이 부족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고자 소풍과 파트너십을 추진하게 됐다”며 “각 기업이 만들어가는 독창적인 사회적 가치를 조명하고 우리 사회 내 임팩트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Toggle Sliding Bar 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