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벤처스 임팩트어스 인베스터스 데이

//소풍벤처스 임팩트어스 인베스터스 데이

소풍벤처스 임팩트어스 인베스터스 데이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투자 유치를 목적으로 현재 개발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임팩트 투자사인 소풍벤처스에서는 2020년도에 ‘농식품’ 분야를 대상으로 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한 알럼나이를 소개하는 데모데이를 ‘임팩트어스 인베스터스 데이’라는 타이틀로 개최하였습니다. 도모의 임팩트 콘텐츠 팀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농식품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정성과 열정을 다해 만든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이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고민했습니다.

‘임팩트어스 인베스터스 데이’가 열린 2020년 11월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여러 번 조정되는 시기였습니다. 거리두기 조치가 변경됨에 따라 사전 계획의 수정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발빠른 대응을 마련해야 했고, 1.5단계 거리두기 상황에서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전 세계가 판데믹이라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개최된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참여해주신 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행사는 극장의 프라이빗 상영관인 메가박스 성수 더부띠끄점을 대관해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한 상황에서 치러졌습니다. 운영진을 포함한 모든 방문객들은 사전신청 및 현장에서 명부 작성을 하고, 행사장에 입장하기 전 체온 측정과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는 등 방역 수칙에 따라주었습니다. 도모는 뉴노멀 시대의 도래를 체감하며 행사장 운영을 총괄하였습니다.

도모에서 전담한 ‘임팩트어스 인베스터스 데이’ 비주얼라이징은 사전 홍보를 위해 온라인으로 배포되는 한편, 다양한 소재로 현장 곳곳에 비치되어 행사장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극장 상영관에서 진행된 본행사는 옆관의 스크린과 로비의 모니터에 동시 생중계되어 거리두기를 준수하는 와중에도 더욱 많은 분들이 편하게 관람하시도록 유도하였습니다. 로비에서는 참여팀들의 간이 부스를 마련하고 프라이빗 미팅룸을 마련해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뤄질 수 있었습니다.

‘임팩트어스 인베스터스 데이’는 운영진을 제외한 사전신청인원 100여명 중에서 총 91명이 참여하는 높은 참석률을 기록하였고, 정부기관 및 언론 관계자와 액셀러레이터 및 VC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소통의 장을 이뤄내었습니다. 또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도모에서 운영한 행사 전반에 대해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며 성공적인 개최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앞으로의 변화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기 위한 도모의 노력은 계속될 것입니다. 도모와 임팩트 콘텐츠 팀이 만들어갈 이야기를 기대해 주세요.

Toggle Sliding Bar Area